회의인원: 김경래선교사님 부부, 허창식 선교사님, 남광우목사님 부부, 문찬주목사님 부부, 이만현, 김지훈.
회의장소: 김경래선교사님 댁
회의시작시간: 10시 23분
* 허창식 선교사님 - 5월 말레이시아 사역있음 (5월 20일) -> 아이칼을 통해 확인
1.전체일정
* 화요모임
이번주 말씀 김경래선교사님 - 찬양인도 남광우목사님
다음주 말씀 크랙 - 찬양인도 김경래선교사님
4월 12일 말씀 허창식선교사님 - 찬양인도 피터존
16일 바자회가 있을 것 - 두꺼운 옷을 내 놓고, 바자회를 통한 수익은 simondium fullgospel
church 지원 헌금으로 들어갈 예정
6월 16일 Youth 찬양 대회대회가 있을 것이다.
Simondium fullgospel church 주일 설교 - 5월 1일 문찬주목사님, 5월 8일 설교는 shwan, 15일
은 johane, 22일은 김경래선교사님 29일은 허창식 선교사님이 하시기로 결정
2. 각자의 사역
① 김경래 선교사님
sheemfellowship youth 아이들에게 비전을 심어주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아이들 가운데 선교사적인 생각으로 그동안 이땅에 없었던 일들이 일어나는 것에 대해 동참시키고, 함께 나아가게 만들고자 한다.
세미안이 다른 아이들에게 전도를 하며 자신의 삶을 나누었다고 하며, 아이들에게 우리 모임에 왔다고 하였다고 한다. 죠쉬엔도 주일날 가족들을 모두 데리고 왔다.
전도 폭발 훈련을 받는 아이들 가운데 복음을 전해야 한다는 마음을 가지는 것을 보고 감사하며 도전을 받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다.
이제 복음을 이 땅위에 심었던 1세대 선교사들 이후에 2세대, 이 땅위의 아이들을 통하여 복음이 전해질 것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때문에 우리가 더욱 아이들에게 복음을 더욱 전하고, 아이들에게 열정을 일으킬수 있는 방법들과 기회들을 계속해서 제공하여 아이들이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다.
교회 사역과 쉼 사역이 함께 이루어지며 발생하는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는 것 같다. 쉼 예배에 오는 이들이 주일날 예배에 참여하게 되고, 주일날 참여하는 아이들이 화요 쉼 예배에 참여하게 되었다.
성경공부를 통해 리더들을 잘 교육하고, 그 리더들을 잘 세워 그들이 스스로 다른 이들을 가르치게 한다면 이 곳에 많은 이들에게 영향력을 끼칠 수 있는 리더들을 더 많이 세울 수 있을것이라 생각한다.
비전을 심어주는 일과 함께 양육하는 일을 두개로 중점을 맞추어 나가야 할 것이라 생각한다.
성경 공부 모임이 다시 제대로 자리를 잡아야 할 필요가 있을 거라 생각한다.
'goeie friend 후이어 쁘랜더 (좋은 친구들)' 사역을 시작하기 전에 좋은 현상 중 하나가 유치원 parents meeting 을 보니 부모님들의 아이들에 대한 열정을 볼 수 있었다.
정부에 등록하는 문제, 언제 사람들을 만날 것인 지에 대해 고민해 봐야 한다.
5월 허선교사님이 사역을 하러 가시기 전에는 사람들하고 어떻게 만날 것인지에 대한 계획을 가지고 허선교사님이 돌아오시는 5월 중순 부터는 구체적으로 단체를 등록하는 것과, 직접 사람들을 만나고 실행하는 것을 시작하고자 한다.
* 다른이의 의견
수요일날 johane와 shawn을 통하여 성경 공부를 시키면 어떨까 생각한다.
② 허창식 선교사님
교회 사역은 계속 진행을 되고 있다.
부활절 주간은 목요일저녁 부터 주일까지 교회에 모여 3-4개의 교인이 모여 102명 가까운 인원이 함께 생활을 할 것이다.
성 금요일은 성찬식 토요일은 각 교회끼리 모여 예배를 드리고, 주일날은 다같이 모여 예배를 드릴 것이다.
일정 가운데 요구되는 비용은 각 교회에서 약 2,000랜드 정도 모아 4개의 교회에서 7,000랜드를 모으고 선교사님이 10,000 랜드를 모아서 진행 하고자 한다.
③ 민수정 사모님
9명의 학부모들이 와주셨다.
새로들어오려는 부모님들을 장소를 잘 몰라 오지 못했다.
부모님들에게 그동안 유치원에서 한 것을 모아 보여주자 부모님들이 너무 흐뭇해하며 좋아했다
부모님들이 자기 자녀들이 잘 해줬으면 하는 열망이 보여 감사했다.
이전과 달라진 유치원의 모습에 부모님들이 놀라고, 호의적인 마음을 가진 것 같다.
재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다. 6월 부터 재정을 받을 것에 대해 이야기 하였다. 자신의 자녀들이 더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다고 말하니 재정에 대해서 적극 수용하였다.
부모님들이 스스로 자신들이 한달에 한달씩 모아 음식을 팔던지 모임을 가져 재정을 보충하고 나머지들은 자신들이 충당하기로 했다. 한명의 리더를 세웠지만, 각자가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적극적인 모습을 가졌다.
새로 오는 부모님들은 추후에 다시 한번 미팅을 가지면 좋을 것이라 생각한다.
화장실과 교사 문제가 해결되어야 한다. 화장실은 정화조가 필요하다.
유치원 문 밖에 청소가 잘 되어 있지 않아 먼지가 너무 많아 아이들 건강에 좋지 않다.
교사가 중요한데 조쉬엔이 교장을 잘 따라 일을 열심히 해주고 있다.
본래는 브랜들린, 앤드루네시아, 조쉬엔 세명을 교사로 하려 했는데 브랜들린이 최근에 모습이 보이지 않아 지난주 조쉬엔이 추천한 예배에 참석한 니콜을 보니 괜찮은 것 같아 눈여겨 보고 있다. 앤드루네시아는 아이를 돌보는데 모든 정성을 쏟고 있어 유치원에서 일하기에 조금 힘들지 않을까 생각한다.
선생님들 월급은 아이들에게 월급을 주는 것이 아니라, 함께 사역하며 유치원에서 선생님을 서포트 하는 것으로 하기로 했다.
* 다른이의 의견
정부에서 요구하는 시설을 갖추어야 한다.(부엌, 화장실 2개, 목욕탕 세면대, 등등)
정부에 등록을 하게 되면 사람 수당 지원을 해준다. 약 50랜드 씩 지원을 해준다.
등록을 한다면 Pick&pay와 같은 업체에서 지원을 해주기도 한다.
유치원을 등록한다면, 어떠한 건물을 빌려서라도 등록을 하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선생에 대한 월급은 들어온 지원비에서 나누어 주는 형식으로 하면 아이들이 많아지면 자신들의 월급도 높아지기 때문에 열심을 가지고 한다.
만약 선생을 계약을 맺고 하게 된다면 노동자 보호법과 같은 것들을 챙겨주어야 한다. 그것을 잘못 남용하는 선생도 있기 때문에 선생을 계약직으로 고용하지 않는 것이 더 좋을 것 같다.
주인이 유치원 부지에 대해 보호해주겠다는 것에 대한 구두보다는, 문서로 남기는 것이 이후를 생각할 때에 좋을 것 같다.
다음주에 허 선교사님께서 backpack에 대해서 애들 숫자대로 지원해 주시기로 약속.
④ 이만현
지난 주는 리본과 제롬 2명이 왔다. 제롬이 늦게와 3시 20분에 유치원에서 Tv에 카메라를 연결하여 활용에 대해서 알려주려고 했으나, 카메라에 있는 4개의 버튼을 설명하자 시간이 모두 지나 버렸다.
희주와 선인이가 함께 와서 앉아 있었는데, 아이들이 부산하였다. 그리고 4시의 축구교실 때문에 미리 온 아이들 때문에 더욱 집중하기 어려운 분위기가 되었다.
가장 큰 문제는 표현하고 싶은 것을 표현하지 못하는 것이 가장 큰 문제이다.
버튼을 설명하는 것이나, 샷을 설명하는 것도 어떻게 잡아야 할 것인지 설명하고 싶어도 자신의 어휘등 여러가지 부족함이 들어 힘들었다.
한시간이라는 시간이 조금 많은 것 같다.
한시간동안 아이들에게 많은 것을 가르쳐 주기 보다는, 조금씩 아이들에게 단계별로 가르치는 것이 좋을 것이라 생각이 든다.
*다른이의 의견
처음이다 보니 어려움이 있는 것이다.
함께 시간을 지내다 보면 시간이 만들어 질 것이다. 배우는 것 뿐만 아니라 관계하는 시간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 될 것 같다. 지금 있는 아이들을 깊이 있게 성장시키는 것이 좋을 것 같다.
⑤ 김지훈
좋은 태도를 가진 아이들 시상
리더: 덴절
청백팀으로 나누어..시합
한달에 한번씩 시상..
필리피 서커 토너먼트 참여: 4월 18일
⑥ 문찬주 목사님
찰리라는 자전거로 세계일주를 하는 친구가 있다.
그 친구에게 오늘 예배에 시간을 주면 아이들에게 좋을 것 같다.
* 다음주 부터는 문찬주 목사님 부터 나누도록 하자